본문 바로가기
임신, 출산, 육아

[임신준비] 자궁내막증에 한약 먹어도될까..? 임신 한약으로 유명한 지성한의원 한약 후기

by 오트_ 2022. 6. 4.

지난 번 글에 이어서 씁니다..




자궁내막증 한약 복용




잘 안되면 아무거나 기대보고 싶은 생각에..

남편 지인 중에 겨우 성공한 임신에서 2번이나 유산된 부부가 있었는데, 한약 먹은 달에 바로 성공해서 순산했다는 얘기 들어서 저도 그 한의원에 한 번 가봤어요.

강동구에 있는 ‘지성한의원’ 이었습니다.

임신 한약 지성한의원





지인 소개로만 들어서 신빙성은 모르겠는데, 인터넷 찾아보니까 새벽부터 줄 서시는 분도 있더라구요..

임신 준비하는 분도 계시고, 보약 개념으로 한약 짓는 분도 계셨어요.

일단 좀 특이한건 ‘홍채학’을 한다는 건데, 눈동자를 크게 촬영해서 홍채 모양을 보고 맥박을 잰 다음 진단을 내리더라구요.

믿거나 말거나…
세브란스 병원 진료 전까지 기댈 곳이 없어서 여기라도 가봤어요.



지성한의원 예약


예약이 워낙 힘들다고 들어서 찾아갈 엄두를 못 내고 있었어요.

생소한 동네고 멀기도 해서..

그런데 생리통, 배란통이 엄청 심했던 날
이대로는 안 되겠다 싶어서 한약이라도 먹어봐야겠다 하고 무작정 전화를 걸어봤습니다.

당일 현장에서 대기하려면 새벽부터와서 기다려야 하지만, 운이 좋으면 전화예약도 되나봐요.

전화해봤더니 매일 오전 8:40분부터 전화예약을 일부 받으신대요.


휴가 낼 수 있는 날 8:40 분에 딱 맞춰서 전화해봤는데 어떤 날은 아예 통화중이라서 불가했고 어떤 날은 전화연결이 됐어요.

오늘 10시까지 올 수 있냐고 해서 가능하다고 했고, 집에서 준비하고 후다닥 뛰쳐 나갔답니다.

꽤 오래돼 보이는 건물..
그냥 동네 한 복판에 있더라구요

강동구 지성한의원
강동구 지성한의원


두근두근~
잠시 대기 하고 원장쌤을 뵈었어요.

지긋한 할무니 느낌.

난소에 혹이 있고
생리통이 심하고
임신이 잘 안돼서 왔다

증상 설명하고
홍채 사진 찍고 맥박도 쟀습니다.

선생님 왈,

“기운은 좋은데 착상력이 떨어져있네.. 눈동자 주변에 열이 많이 끼어 있어서 많이 걸어서 이걸 빼 내야돼. 걷기 운동 많이 하고, 영양제는 엽산 800 잘 챙기고.”

“난소 혹이 종양이었나? (잘 몰라요 저는 했더니) 종양 아니고 물혹이면 괜찮아~ 뭐 보니까 걱정할 거 없는데 걱정이 참 많은 친구네. 고집 센 것도 알지? 아무튼 많이 걸어. 테니스 필라테스 이런건 고문이야~~ 무리하게 하지말고”


ㅋㅋㅋ
약간 신기한 경험..

한의원에서 사주 본 느낌? 이었어요.


한약 먹기



한약은 정말 초딩 이후로 오랜만 ㅠㅠ
3끼니마다 챙겨먹을 생각하니 갑갑했네요.

진료본 후 10일 정도 지났을까요
한약이 택배로 도착했어요.

냉장고에 차곡차곡.
혹 없애줘라,, 몸 따뜻하게 해줘라,, 임신되게 해줘라,,,

지성한의원 한약

지성한의원 한약


한약 복용 시 주의사항인데,
술, 돼지고기, 닭고기, 계란, 밀가루, 녹두, 차가운 음식, 매운거, 커피 를 피하라고 하네요.

임신 준비하면서 술과 아이스음료는 줄인지 오래되었는데 밀가루랑 고기가지 끊으려니 영 고통.. ㅋㅋㅋㅋ

지성한의원 한약


자궁내막증, 난소혹, 임신준비에 한약이 도움되었을까?


결론은 딱히.. 아니오..

한약을 총 2세트 지어서 먹어봤고..
임신은 안됐습니다. 😭

생리통은 그 달에 아주 살짝 약해졌던 것 같아요.
그런데 뭔가 드라마틱하게 증상이 개선되진 않았답니다…..

그리고 11월 세브란스 병원 진료 시, 교수님한테 한약도 먹어봤다고 얘기했다가 아주 매몰차게 혼났어요.

혹 있는 사람은 한약 먹으면 안 돼요. 한약에 스테로이드 성분이 많아서 혹도 같이 커질 수 있어요. 먹지 마세요. 한약, 녹용 이런거 절대 드시면 안됩니다.



ㄷㄷㄷ

원래 로보트 같은 교수님인데
이 날은 욱 하시면서 사람처럼 엄하게 말씀하셔서 이차 싶었습니다.

양약 vs 한약은 늘 팽팽하게 대립하는 부분이긴 하지만, 자궁혹, 난소혹 있으신 분들은 한약 먹지 마세요 ㅠㅠㅠㅠ

홍삼 같은것도 마찬가지라고 하네요.





이상 한약까지 찾아 먹어본 임신준비 후기였어요. 다음 글에서는 본격적인 난임 상담 이야기를 적어볼게요!


댓글